본문 바로가기
  • 茶와사랑에빠지다
자체제작 고수차

08년 애니족고채(爱伲族山寨) 조춘 100년 야방차

by 황비홍님 2008. 5. 23.

오늘 소개해드릴 차는 지금 막 운남에서 올라온 물건으로운남 서쌍판납에 있는 애니족 고채(爱伲族 古寨)에서 제작한 올봄 조춘 고수차입니다.쉽게 설명드리자면 서쌍판납 맹해현에서 더 깊숙히 들어가다 보면 여러분이 많이 아시는 巴达山과  布朗山이 있는 곳의  중간쯤 되는 곳인데 巴夜라는 곳에서도 한참을 더 들어가야 만날수 있는 마을입니다. 

 

아직까지도 완전한 원시삼림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애니족 마을입니다. 

 

애니족의 전통의상및 북춤입니다. 머리에 쓰고 있는 것이 상당히 무겁습니다.(이건 인터넷에서 퍼옴)

 

애니족(爱伲族)은 서쌍판납 태족자치구에 사는 소수민족중 하나로 하니족(哈尼族)에서 파생된 작운 분파라고 합니다.사실 우리가 보면 운남의 하니족, 포랑족, 납고족, 애니족 다 똑같아 보이지만 자세히 비교해보면 복장이나, 언어, 가옥구조, 풍습들이 조금씩 다 다르다고 합니다.

 

 

원시삼림에 파묻혀 있는 애니족 마을입니다.

 

마을 사진은 실제로 이 차를 제작한 중국친구가 보내준 것입니다. 

  

이 마을 사람들은 거의 차농사를 짓고 살고 있다고 합니다.이곳은 일년 내내 날씨가 따뜻해서 2월말부터 11말까지 차잎을 재배할수 있다는 군요.산 뒷쪽 옆쪽 전부 차밭이라고 합니다. 사진을 찍어오려면 차밭을 찍어와야지...쯧쯧보통 일년에 몇번 외지에서 온 수매상이 1차 가공이 끝난 모차상태의 차를 대량으로 수매해가는데 고가에 팔린다고 합니다

.

 

이제 차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앞에 글자는 제가 붙였습니다.

 

 구석에 한번 제가 떼어 마신 흔적이 보이는 군요!ㅋㅋ

 

 친구가 찍은 사진인데 확실히 저보다 실력이 좋습니다. 위아래가 같은 차입니다.

 

 보이시죠! 어린 잎이 우글거리는 것을...

 

 

애니족 마을에서 오랫동안 공동으로 관리해온 수령이 100년이 넘는 야방차밭에서 채집한 어린 봄차를 전통방식으로 석모를 이용해서 수공으로 압병했습니다.

 

 이 차는 올 봄 청명을 전후해서 채집한 100%어린잎만 가지고 순도 높게 만들었습니다.병면의 앞과 뒤, 겉과 속이 일치합니다. 

제가 사진기술이 좀 떨어져서...쩝!

 

 일반적으로 공장에서 나오는 봄차의 경우에는 봄에 나는 싹과 큰잎, 줄기를 골고루 섞어 나오기 마련입니다. (좋게 이야기 하면 맛을 좋게 하려는 병배기술이고 나쁘게 이야기하면 무게를 늘리는 거지요)하지만 이 차는 큰잎과 줄기는 섞지않고 순수하게이른 봄에 난 어린 싹과 잎을 가지고 만들다는 것이 특징입니다.어린 잎만 가지고 만들었으니 맛도 당연히 더 순하고 부드럽습니다.

 

게다가 전통방식인 석모로 만든 고수차는 일반 공장차에 비해발효가 빠르고 강한 차기에 비해 맛이 순해서 바로 깨서 먹기 좋습니다.아시겠지만 차를 만드는 원주민들은 보이차를 묵혀 먹지 않습니다.보통 그때 그때 바로 먹기 좋게 만들죠!

 

 

 

어린 싹이지만 수령이 100년이상된 고차수에서 채집한 것이여서튼실하고 뚜렷한 것이 한눈에 일반 대지차와 다름을 구별하실수 있습니다.운남에서 거주하는 중국친구가 직접 제작한 물건으로 운남토박이가 구석구석 발로 찾아 다니며 만든 물건이여서품질도 확실하고 가격도 좋습니다. 제가 움직이면 절대 이 가격이 안나오죠!

 

사실 좋은 차는 많습니다. 쓸데없이 비싸니까 문제이죠!저렴한 가격에 이렇게 품질 좋은 100%고수차를 만나시기 힘드실겁니다! 가격이 너무 싸서 진품 고수차를 의심하시는 분이 있으시다면품질 보장을 해드리겠습니다. 환불 가능합니다.좋은 차를 정직한 가격에 판매하려는 노력입니다.